2018년 5월 16일 수요일

마음수련을 위한 명상 혜택을 얻는 5가지 방법 (명상을 하지 않아도 됨)



요즘 세상은 우리에게 많은 조언을 해줍니다.  사이비 같은 정보를 포함한 조언들도 많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피드는 우리가 클릭하는 것을 확인하고 연결해서 관련된 것들을 지속적으로 전달해줍니다. 우리는 블로그, 웹사이트 자기계발서를 읽습니다. 왜냐하면, 잘해야 하고, 나아질 있어야하며, 매년 새해 전날을 앞두고 새로운 결심을 합니다.

저는 명상할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명상에 관한 책을 쓰고 있는 명상 선생님입니다. 저는 글을 쓰면서 책을 읽고 마음수련을 연습해 왔습니다. 시간 동안 저는 명상을 너무 좋아하게 되어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마음수련 사이비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알았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제가 스스로 만들어놓은 명상 쳇바퀴말고도 있는 일과 하고 싶었던 일들이 많았다는 것입니다. , 가족과 같이 식사하러 있는 소중한 시간까지 오로지 명상만 하며 지냈던 겁니다. 하지만, 명상을 미친 듯이 좋아했던 저는 제가 잘못된 사이비 삶을 살고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싫었습니다. 명상이 점점 인기를 끌게 됨에 따라 저에겐 명상이 훨씬 장벽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비슷하다면, 스스로 자책하지 마십시오. 아직 살아있고, 아직은 기회가 있습니다. 명상만이 전부라고 생각했던 사이비 삶에서 조금 벗어나 주변을 둘러보고 여러분 스스로 행복해질 있는 기회가 아직 있습니다.  여기 가지 간단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명상의 혜택을 얻는 방법



1. 소리 없는 밤을 보내세요.
TV 없고 캐스트도 없고, SNS 없다면 무엇을 하시겠어요? 기분이 어떻습니까? 작은 어려움이 있을 있으므로 처음엔 있는 만큼만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정말로) 오랜 시간 동안 걸어보세요.
우리는 일을 효율적으로 만들려고 노력하지만, 마음을 비우는 일이 반드시 빠르게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보다 오래 걸으세요. 여러분이 편안함을 느끼는 걸리는 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자존감은 마음수련 속에서 떠오르는 어떤 것이지만, 우리가 이미 우리 자신과 함께 있는 순간에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3. 돈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면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많은 사람들은 예술가, 음악가, 작가에 대한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택 담보 대출에 대한 압박이 당신의 열정을 지울 수도 있지만, 이것이 당신의 열정을 완전히 없애지는 않습니다. 여러분의 비밀스러운 열정을 여러분의 삶의 일부로 만들고 그것이 여러분이 살아 있도록 하세요. 스스로에게 영감을 주는 일은 내가 누구인지 있게 합니다.

4.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세요.
만약 당신이 어디서 운동하고 어떻게 먹을 지까지 결정하며 살고 있다면, 이젠 자신의 취향도 고려해보십시오. 당신이 모든 결정을 내렸다면 당신의 하루는 어떤 모습일지 적어보십시오. 일주일 동안 하지 못했다고 해서 앞으로도 계속 못하게 되는 아닙니다. 오늘부터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마음수련은 우리가 자신의 내면을 있도록 도와주지만, 이런 행동도 우리 자신의 사이비를 있습니다.

5. 습관을 바꾸세요.
아침에 헬스장에 가기로 했든,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기로 했든, 가족에게 웃는 얼굴로 인사하기로 마음먹었든, 새로운 습관은 우리가 세상과 우리 자신을 보는 렌즈를 바꾸는 일입니다.
명상에 너무 집착했던 같은 분들은 당분간 마음수련 사이비 명상하지 마시고 위의 다섯 가지를 하면서 잠시 쉬어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고 죄책감에 빠져있지 않길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