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0월 17일 수요일

마음수련 명상을 통해 더 나은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경기에서 최고가 되려면 웨이트룸에서 몇 시간의 연습만 필요한 건 아닙니다.

정신적 능력도 중요합니다. 운동 선수들이 그들의 몸과 마음에 대해 더 잘 알게 될 때, 내적 회복력이 커지고, 어제보다 나은 성적으로 이어집니다. 몸의 힘만 기르고 정신적인 능력은 소홀히 한다면 마음수련 사이비 같은 반 쪽짜리 운동선수가 될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주의 집중 훈련은 선수들에게 가장 필요한 인내심, 현재의 인식, 고도의 집중력 등 내적인 능력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을 하면 의도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순간에 대한 인식능력을 높아지며 자신을 돌아보는 힘이 길러집니다. 명상이 동양의 불교에서 시작되었지만, 마음수련 사이비 같은 것을 제외한 그 외 명상방법들을 서양에서도 다양한 분야에서 명상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꾸준한 명상이 편도체와 같은 부정적 감정을 암호화하는 뇌 영역의 물질 밀도를 감소시키고, 집중과 정서적인 통제를 뒷받침하는 새로운 신경 경로를 발달시킵니다. 신경 과학의 연구결과를 통해 이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실제로 운동선수가 코트나 경기장에서 실수한 후, 방금 전 실패에 대해 자기 판단만 하고 있다면, 앞으로 남은 경기에서도 더 많은 실수를 반복할 것입니다.

왜 최고의 선수들이 명상을 하고 있으며, 마음수련 명상으로 마음을 비우는 것이 최고의 선수들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유

건강 심리학 저널에 실린 한 연구는 명상하는 운동 선수들이, 규칙적인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며 자신의 운동에 더 만족하고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현재에 존재해야 하며, 동기와 만족과 같은 내적인 자원에 많은 힘을 기울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필 잭슨은 운동 종목에서 명상을 실행한 전형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시카고 불스에서 로스 앤젤레스 레이커스까지, 그는 그의 팀이 정신력을 키우는 것을 돕기 위해 철학과 명상법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정신적 훈련도 신체 훈련과 동일하게 생각했습니다. 필은 훈련 캠프에 명상을 도입했고 마침내 그의 팀은 스스로 집중하고 입장을 정리하는 선수들이 되었습니다.
필 잭슨의 관점에서 보면, “마음은 내가 누구인지 아는 것이고, 진짜 장소에서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전문 운동 선수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운동을 즐기든, 명상은 당신의 존재를 알게 되고, 즐거움을 이용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당신이 원하는 성과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훈련 시 집중력을 키우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을 잠시 멈추는 연습을 하세요.

오늘 날은 바쁜 것이 유행처럼 되어있습니다. 하루에 6만에서 8만개의 생각을 가지고 있고, 그 생각의 70퍼센트는 부정적인 내용입니다. 이런 부정적인 생각은 운동 선수의 부진을 가중시키지만, 만약 선수가 코트를 걷거나 뛰기 전에 정신적인 휴식을 취할 수 있다면,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이 기반인 심리 치료사로서, 저는 목표를 달성하고 싶어하는 많은 운동 선수들과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들이 경기를 시작하기 전에 5분에서 10분 정도 멈춰 있으면서 긍정적인 확인을 하게 유도합니다. 예를 들면 “나는 오늘 위대한 일을 해낼 수 있는 나의 놀라운 능력을 믿는다. 나는 자만심을 버렸다.” 라고 시합 전에 몇 번 반복하는 것입니다.


 2. 균형 잡힌 신념

명상은 생각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생각 패턴에 대한 인식을 키우는 것입니다. 만약 운동 선수나 연기자로서 자신에 대한 뿌리깊은 부정적인 믿음을 파헤칠 수 있다면, 당신은 자신의 진정한 능력을 받아들이도록 스스로의 믿음 체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심리학에 보고된 바에 따르면, 정신적인 연습이 육체적인 훈련만큼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3. 정신을 차리고 운동을 하세요.


우리가 경쟁 할 때, 종종 스포츠의 진정한 의미를 잃어버립니다. “우리 대 그들”이라는 문화권에서, 스포츠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나 팀을 짓누르는데 힘을 쏟게 됩니다. 그러나 운동 경기에 우정, 사랑, 열정을 생각해보고 마음을 다시 스포츠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경쟁하기 전에, 마음수련 명상을 해서 마음을 가다듬습니다. 이 힘을 통해 자신이 생각한 것 이상으로 스스로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