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2일 수요일

마음수련 사이비는 왜 우리의 마음을 단단히 고정시킬까?


사이비와 거리를 두는 것은 이미 경험한 고통과 미래의 상처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고통을 인정해야 벗어날 있습니다. 동정심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에 대한 진정한 반응인 같습니다. 여러분은 두가지 선택을 있습니다

우리는 다시는 상처를 받지 않을까 두려워서 마음을 단단히 먹거나 또는 용기 있는 결정을 내릴 있습니다. 우리는 그렇게 있습니다 동정심을 매일 연습하는 방법은 수백 가지가 있습니다. 안의 고통이든, 우리 속의 사람이든, 때때로 서로 사이비라며 손가락잘 하는 세상이든 말이죠. 마음에서 메시지는 나를 위해 뭔가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동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런 내적 경험을 할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밀어내고 싶은 것들에 친숙해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 주변에 둘러 쌓여 있는 우리 자신의 인간성 타인의 인간성까지도 증명할 있을까요? 그것은 저에 대한 연민의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 명이 아름답게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의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봐, 케이크를 자른 곳이라면 내가 어디에서나 거기 가서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를 거야."라고 했습니다.

저는 그게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러한 동정적인 반응을 찾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정심은 우리가 고통을 느낄 때만 일어날 있습니다.
저는 마음수련 사이비 때문에 오랫동안 겁에 질리고 혼란스러웠습니다. 마음의 그림자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상처받지 않기 위해 자기 방어만 했고 무지와 공포라는 왜곡된 렌즈로 세상을 바라봤습니다.  친척이 없는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정말 외로웠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무엇을 겪고 있는지 전혀 몰랐습니다. 나는 우리가 적들의 비밀스러운 역사를 읽을 있다면, 모든 인간의 삶에서 슬픔과 고통을 찾아 모든 적대감을 무력화시킬 있다 말한 롱펠로의 말에서 위안을 얻습니다.

우리들 많은 사람들이 기부를 하지만, 그것을 집으로 가져갈 있을까요? 자라면서, 저는 정말로 마음씨가 고운 남자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마음이 세상으로부터 숨겨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갑옷을 입으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마음이 세상이 가장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하면 조건에 만족하고 가능한 많은 일을 세상을 위해 하며 살아갈 있을까요? 가장  마음으로 경험의 범위를 넓히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랑의 친절 명상
발달 행동 전문가이자 명상가인 마크 베틴 박사가 자신과 주변 사람들, 그리고 전세계에 관심을 가질 있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1. 앉거나 누워서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를 하고 쉬는 것을 관찰하세요.
 다른 느낌을 갖기 위해 노력하지는 마세요. 당신이 느끼는 것이 무엇이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세요

2.
다음으로, 당신의 아이를 떠올려보고 그에게 가장 바라는 것이 무엇인지 상상해 보세요.
어떤 감정보다도 깊고 무한한 애정은 다음 가지 문장에 나타나 있습니다
 당신이 행복하기를, 건강해지기를, 안전하다고 느끼기를, 여유로운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깊은 소원을 담아 호흡에 맞추어 편안한 속도로 조용히 반복하세요.

3. 자녀에 대한 이러한 소망을 반복하세요. “행복하고 건강하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4. 분이 지나면 자기 자신도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라며 안전하고 편안하게 살기를 바란다고 말해보세요. 당신의 내면은 저항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실수에도 불구하고 당신도 다른 사람과 같은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해지기를, 건강해지기를, 안전하다고 느끼기를 바랍니다.”

5. 몇 분 후에, 당신이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는 친한 친구나 조건 없이 지지하는 사람을 상상해 보세요. 사람도 행복하길 원합니다. 대상이 생각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흔한 일입니다. 그저 자신 위해 연습하세요.

6.
몇 분이 지나면 낯선 사람, 주변에서 가끔 보지만 모르는 사람, 지역 상점이나 주유소에 있는 사람 또는 근처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이동합니다. 여러분이 실제로 느끼거나 자신에게 강요하고자 하는 것을 판단하지 않고 모르는 사람이 행복하길 원하는 마음을 넓혀 보세요. 당신은 이런 식으로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됩니다.

7. 불편한 사람을 생각해 보세요. 가장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 당신의 의견과 사사건건 부딪히는 사람을 생각해 보세요. 당신의 관점과 다르고 자신을 단단히 돌봐야 하지만, 불편한 사람도 행복할 권리가 있습니다.
 만약 사람이 자신의 고통에서 벗어날 있다면 행동은 바뀔 것입니다. "우리 행복하길, 건강하기를, 안전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라고 반복해보세요.

8.
다음으로, 당신의 가족 전체를 상상해 보세요. "우리 모두가 행복하길 바랍니다. 우리 모두가 건강하기를, 우리 모두가 편안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9. 마지막으로, 만약 당신이 원한다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마음을 펼쳐 보세요. 당신이 상상하는 모두가 행복하기를 바란다고 조용히 말해보세요.

10.
연습이 익숙해지면 일상의 스트레스 대처법으로도 사용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했거나, 길을 잃거나, 또는 다른 방향으로 끌려 온다면, 친구를 위로하는 것처럼 자신에게 평화를 기원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만약 당신의 아이가 당신을 화나게 하고 당신이 화를 낸다면, 아이와 당신 자신을 위해서 명상을 잠깐 연습하세요. 자녀의 행복에 대한 열망과 자녀가 무엇을 했든 간에 말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