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월 12일 화요일

사이비 인간관계 문제 – 마음수련 명상이 도움되나요?


마음수련 명상은 당신의 대인관계를 향상시키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눈을 감은 상태로 앉아서 사이비 같은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긍정적으로 강화할 수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연구를 통해 그것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큰 기쁨을 줍니다. 관계가 원활하지 않으면 그와 맞먹는 스트레스가 생기고 사이비와 같은 같은 고통입니다.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싶다면 명상은 완전한 해결책입니다. 명상 연습이 어떻게 인간관계를 해결하는지 알아내기 전에 먼저 몇 가지 일반적인 대인관계 문제에 대해 논의 해 봅시다.



일반적인 대인 관계 문제 5가지
1. 관심 결핍
2. 조바심
3. 기대 심리
4. 마음을 여는 것에 대한 공포
5. 책임 떠넘기기

1. 관심 결핍
상대방이 말할 때 충분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상대방은 무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화할 때, 진심으로 경청하고 그녀(혹은 그)가 말한 것에 관심을 가지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당신이 당신의 파트너를 사랑하지 않다고 느끼게 되는 행동을 할 때 발생하며, 이 때부터 서로가 관계에 불편함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당신은 상대방을 보고, 하고 있는 말을 듣고 잘 이해해야 합니다. 상대의 요구, 기분, 감정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것은 오래가는 관계를 원만하게 만드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2. 참을성
참을성이 없어서 마음수련 사이비 같은 최악의 상황까지 가게 될 경우, 당신의 인간관계는 파멸하게 됩니다. 침착하게 앉아서 갈등을 해결하는 대신 화가 나서 큰 소리로 외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심호흡하고 건강하게 토론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당신이 해결책을 찾을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두 사람 모두 갈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문제해결에 대한 집중력이 생기고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3. 기대하는 마음
상대에게 바라는 것이 많아지고, 요구하는 게 있을 경우에 인간관계는 틀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너무 욕심내지 마십시오. 상대에게 기대치를 낮추세요. 그들은 인간이기도 하고 손과 다리가 있는 신성한 생물이 아닙니다. 
지나치게 비판적이어서는 안됩니다.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내가 원하는대로 상대가 해주길 바라는 대신 그 사람이 누구인지 물어보십시오. 더 수용하고 이해하십시오.

4. 마음을 여는 것에 대한 공포
혼자서 욕심을 버린다고 해도 관계가 좋아지는 건 아닙니다. 마음을 열고 당신의 꿈에 대해 얘기하고, 현재 느끼는 어려움을 털어놓으세요. 두려워하지 마세요. 서로의 문제를 이해하고 상대의 노력을 지지해 줄 때만이 그 관계는 유대감이 강해집니다. 

5. 책임 떠넘기기
상대의 잘못으로 인해 모든 문제가 발생한다고 생각하는 건 어리석습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미완성이며, 당신의 어리석음 때문에 관계가 위태로워집니다. 상대의 모든 것에 대해 비난하면서 당신의 잘못을 피하려고 노력하지 마십시오. 대신 성숙한 토론을 하고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십시오. 사람의 잘못을 있는 그대로 보고 이해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제 친구, 우리 모두가 인간관계에서 공통적으로 범하는 실수들입니다. 나는 그들 모두와 연결되어 있다고 확신합니다. 자, 명상이 인간관계 개선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 봅시다. 



인간관계 문제에 대한 명상
1. 인식을 만듭니다.
2. 만족감을 불러옵니다.
3. 자기 사랑을 전파한다.
4. 용서를 가르칩니다.
5. 감사를 표한다.
6. 긍정의 확산

1 인식을 만듭니다.
명상은 여러분이 누구인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주변 환경을 더 잘 인식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상대를(가족 또는 친구 등)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신이 상대방과 하나임을 인식하고 타인이 아닌, 우리 모두 연결되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한다면 상대의 존재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면, 깊은 존경심을 갖게 되고, 이로 인해 그와의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2. 만족감을 불러옵니다.
명상은 만족감을 줍니다. 당신은 더 이상 파트너가 당신을 위해 더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다고 느낄 것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할 것이고 항상 요구하는 대신에 주는 것의 기쁨을 이해할 것입니다. 삶에 감사하며, 그를 당연하게 여기거나 명령하거나, 그가 당신을 위해 점점 더 많은 것을 해주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명상을 통해 당신은 결점을 깨닫고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게 됩니다.


3. 자기애를 전파합니다.
명상은 당신이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도록 도와줍니다. 자신을 있는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신의 필요를 소중히 여긴다면, 상대에게도 똑같이 행동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기애는 평화와 행복을 가져다 주는데, 이것은 당신이 파트너와 더 사랑스럽고, 보살피고, 동정심을 가질 수 있게 해 줍니다.


4. 용서를 가르칩니다.
명상은 당신이 상대를 용서할 수 있는 마음을 갖게 해줍니다. 만약 당신이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누그러지지 않는다면, 상호간의 사랑과 믿음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명상을 하면 과거에 대해 꼬치꼬치 캐묻는 대신 관계를 치유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사소한 문제로 관계를 끊는 대신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감사함을 키웁니다. 
명상은 당신이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발달시킵니다. 그 과정에서, 당신은 상대방을 당연하게 여기는 대신에 그들을 존중하고 감사하는 것을 배웁니다. 감사함은 장기적인 사랑의 표현입니다. 고마움이 없으면 계속해서 상대의 결점을 지적하느라 바쁩니다. 고마움을 표현하고 상대의 긍정적인 면을 칭찬하면, 상대는 사랑 받고 감사하게 느낍니다. 그러면 상대와의 유대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강화됩니다.

6. 긍정성을 확산시킵니다. 
명상은 당신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고 자신 안에서 가장 좋은 것을 이끌어냅니다. 집중력, 창의력,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당신을 밝아지고 상대방과의 관계는 풍성해질겁니다. 명상은 긍정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게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더 적극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다가가게 합니다. 
그래서 힘든 인간관계와 같은 사이비 고통을 마음 수련 명상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